한신글로벌 중국수입대행

한신글로벌 답변:

 

안녕하세요.

 

먼저 많은 고객께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컨테이너 해상운송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한신글로벌이 중국 각지역에 산재해있는 산업단지로 부터 구매물품을 집하하고 선적하는 곳은 저장성 이우라는 곳입니다.

 

저희가 이우에 위치해 있는 이유는 1. 중국-한국간 물류시스템에 있어서 저렴한 운임, 빠른 해상운송, 다양한 운송방법의 제공 2. 중국 동해선상에서 중앙에 위치하여 중국내륙운송이 용이 3. 저장성 주변에 많은 공장과 도매시장이 분포하고 있어 한중무역에 최적화된 입지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청도나 천진, 위해의 경우는 항구를 포함한 대도시로서 선적 및 해운운송에 유리하지만 주변에 생활용품 관련 산업이 발전되어 있지 않고 중국 최대 산지인 장수성, 저장성, 광저우 등으로 부터 거리가 멀어서 운송비용과 운송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국 내륙운송 소요시간은 저희가 위치한 이우에서 저장성, 장수성 및 상해로 부터 택배를 받을 경우 1박2일, 그외 지역에서 택배를 받을 경우는 2박3일이 소요되며, 물량이 많을 경우, 운임이 비싼 택배 보다 일반 물류업체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경우 소요시간은 택배보다 이틀 정도 더 소요되게 됩니다.

 

내륙운송으로 창고에 입고된 제품은 검품을 거쳐 컨테이너에 선적되어지는데, 검품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개 1일 정도이며, 선적후 평택항에 입항 까지 약 2박3일이 소요됩니다. 평택항에 입항후에는 당일에 통관되어 고객께서 지정하신 목적지로 배송이 시작됩니다.

 

이상과 같이 중국 현지 공장출하 후 내륙운송에 2박3일(혹은 3박4일), 검품 1일, 선적후 평택항 입항까지 2박3일을 모두 합쳐보면 공장출하 부터 우리나라 목적지 까지 배송되는데 평균 7~8일이 소요됩니다.

 

여기서 해운운송과 관련된 한가지 요령을 소개드리면, 선적일자를 토요일에 맞추어서 선적을 하는 것입니다. 토요일에 선적을 하면 주말휴일(토,일) 동안 해상운송이 이루어지고 월요일에 입항되므로 해상운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벌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업체에서 매주 금요일까지 물건을 모아서 토요일에 선적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해운업체는 토요일이 가장 바쁜 날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중국내륙운송, 해상운송, 입항 및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이상의 답변 이외에 다른 문의가 있으신 고객께서는 개별적으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